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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타워크레인 붕괴사고 부산서 타워크레인 사고 그때 그 합정역 서교자이 타워크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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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클래식독 2020. 1. 22.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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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 어린이안전 법안도 하루 속히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부가 강한 의지를 갖고 꾸준히 노력하면 실제로 안전사고는 줄어듭니다. 우리 정부는 지난해부터 교통안전, 산업안전, 자살예방 등 3대 분야 사망사고의 획기적 감축을 목표로 국민 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를 추진해왔습니다. 범정부 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온 결과 특히 교통안전과 산업안전 분야에서는 사망 사고가 뚜렷하게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기준으로 음주운전 사망 사고는 작년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혐의 전부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다. 3일후 수원남부경찰서는 기다렸다는 듯 국과수 조사결과를 무시하고 노동부의 결론에 맞춰 사건을 송치했고 검찰은 업무상과실치사죄마저 불기소결정을 내렸다. 당시 국과수에서 사고 조사를 담당했던 김의수 한국교통대 교수는 “사고 크레인은 레버를 살짝만 건드려도 브레이크가 풀렸고 운전자가 손을 떼는 순간 레버가 자동으로 중립으로 되돌아가는 기능도 작동되지 않았다”고 했다. 당시 경찰이 국과수 조사결과에





빈발하는 선박 안전사고에 대한 대책도 해수부와 해경이 특별히 신경 써 주기 바랍니다. 산업재해와 관련해서는 각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간 정부는 작업 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현장과 소통하며 여러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원청의 책임 확대와 유해작업 도급 제한, 사망 사고의 절반을 차지하는 건설업 현장과 비정규 특수고용 노동자의 안전조치 강화 등을 골자로 산업안전보건법을 28년만에 전면 개정했고 오늘 시행령을 의결합니다. 산재보험 가입 대상을 확대해 사회안전망





본사는 로비를 통해 회사는 빠지고 하청업체에 500만원 벌금 (대우건설 불기소, 운전수 과실로 몰아감) 3) 내부고발자가 로비 문건 들고 직접 검찰 고발 4) 검찰 뭉갬. 이분하고 동일인물 맞으시죠? 스탠스가 그럴만 하다 싶긴 합니다. 서교동 타워크레인 붕괴, "볼트만 제대로 교체했어도..." 홍희덕, "서교 자이 타워크레인 붕괴사고 분석보고서" 발표 지난 6일 두 명의 노동자 목숨을 앗아간 서울 서교동 GS건설





국가의 책임은 무한합니다. 우리 정부가 대규모 재난에 대한 재난 대응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3대 분야 사망 사고 감축을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여주기 바랍니다. 지난 주말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른바 블랙아이스 사고입니다. 겨울철 교통안전 대책을 긴급 점검하여 눈길과 빙판 등으로 인한 사고의 위험 요인을 줄이고, 특히 블랙아이스 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도로 구간부터 우선적으로 안전 대책을 강구해 주기 바랍니다.





등 주요 사업들이 내년 1월부터 차질 없이 집행 될 수 있도록 예산 배정과 집행 계획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주기 바랍니다. 또한 국민들께서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수혜 대상에 따른 안내와 홍보에도 더욱 신경 써 주기 바랍니다. 오늘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법안들이 공포됩니다. 안타깝게 세상을



게 한정되어 있고 관계 부처(노동부) 장관에게 하소연 아닌 하소연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의 표현인 것 같다. 타워크레인 사태는 관련법이 만들어지고 나서 아직까지는 재발사고가 없다고 한다. 승강기도 국내 승강기 4사에서 전향적으로 대책을 세우면 얼마든지 방지할 수 있는 사고들이란 데에 장관도 할 말을 잃고 있다. 아이들 교육





현재는 이 크레인과 관련된 어떠한 안전기준도 제대로 마련돼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10월20일 노동부는 성능유지, 작업관리 실태 등 21개 조항에 대해 타워크레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하지만 이번 사고와 무관한 부분에 대해서만 시정지시 2건이 이뤄졌을 뿐이다. 홍희덕 의원은 "이 장비는 구조적으로 결함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감독해야 한다"며 "2008년에도 창원 GS건설 현장에서 유사한 사고가 난 적이 있는데도 노동부는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형식적인 점검만 진행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GS건설은 이 크레인을 사용하면서 볼트 교체 필요성





해명할 것인가? 저항의 대장정이라고 한다. 나경원 씨는 이 일이 정말 옳다고 생각할까? 양심적으로 말이다. 공수처법이나 선거법이 문제가 되고 포기하지 못하겠다면 최소한 아이들 안전과 생명을 위한 법이라도 통과시켜야 하지 않을까? 다가오는 선거에서도 얼마든지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일 것이다. 솔직히 어르신들 정신상태는 어차피 개조하기 어렵고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완패시켜야 한다. 그래서 국민들이 이제는 이런 식의 정치 싸움에 놀아나지 않는다는



4호기의 붐대가 뒤집혀지면서 1호기의 붐대를 덮치는 사건이 일어났다. 결국 4호기 기사가 사망하고, 1호기가 4호기에 맞아 쓰러지면서 건물외벽을 덮쳐 외벽작업을 하던 노동자는 병원에 옮겨졌지만 사망했다. [출처: 홍희덕 의원실] 홍희덕 의원은 "건설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사용은 그 높이에 따라 비용을 다르게 지불하는데 GS건설은 A프레임이 없어 높이가 낮고 사용비용이 저렴한 이 크레인을 건설현장에서 다수 사용하고 있다"면서 "그렇다면 이에 맞는 안전기준을 가지고 점검을 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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