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해 420shp까지 출력을 끌어올렸습니다. 이 정신나간 머신에는 330P3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하지만 페라리는 이 머신을 완벽하게 마무리하지 못했습니다. 이탈리아 전국을 휩쓴 파업사태로 페라리가 직접 설계한 변속기 대신 ZF제 변속기를 긴급 수혈했고, 이 과정에서 클러치 박스의 위치가 달라지거나 신형 브레이크를 적용하지 못하는 등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캐롤 쉘비의 지휘 하에 완성된 GT40 Mk.2는 데이토나 24시와 세브링 12시 경기에서 123위를 전부 휩쓸면서 압도적인 안정성을 과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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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지 않다고 봤습니다. 특히 강철과 같은…아니 진짜 강철제 차체는 훨씬 가혹한 조건에서도 쓸 수 있는 훌륭한 물건이었습니다. 최초의 GT40에 올라간 페어라인 계열의 스몰블럭 V8 OHV 기반 289HiPO 엔진은 머스탱의 고성능형에도 들어가고 인디카에도 납품하는 작고 가벼운 알루미늄 엔진으로, 미국제 엔진으로는 보기 드물게 유럽적인 고회전 대역의 승부가 가능한 고성능 엔진이었습니다. 포드는 처음에 이 엔진을 잘 튜닝하면 페라리와 승부가 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페라리는 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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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장으로 취임하자마자 포드의 유럽지사 통합을 지시하면서 동시에 자신이 꼭 가지고 싶었던 고성능차 브랜드를 손에 넣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네, 페라리를 사러 간 겁니다. 이렇게 자동차 바닥에서 절대 본받아선 안 될 두 인물이 만났습니다. 두 사람 모두 레이스를 좋아하다 보니 기본적인 이해는 일치했고, 무엇보다 양자는 서로에게 원하는 것을 제공해 줄 수 있었습니다. 포드에게는 돈이 넘쳤지만 브랜드 밸류를 올리기 위해 레이스를 하고 싶어 했고, 페라리는 레이스를 정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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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선수를 최전방에 배치해 놓고 그들의 능력을 믿으면서 나머지 선수들은 안정적인 수비를 하는 것 뿐이다 여자축구는 그래도 아시아 최고던데 남자축구는 못하는지 신기하네요 최근 빅토르 산체스는 말라가 훈련 셔츠를 입고 자위하는 영상이 유출됨. 빅토르 산체스는 '결코 원하지 않았던' 사생활 유출에 엄중한 대응을 할 것으로 자신의 트위터에 경고. 말라가는 경찰의 최종 조사 결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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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에 참가할 경비를 벌어들이기 위해 만든 업체입니다. 당연히 엔초 페라리는 레이스 외의 모든 요소들을 불순물로 취급했습니다. 그 불순물에는 페라리의 직공들에게 지불해야 할 임금도, 엔초의 독재적인 가족경영에 반발하는 창업공신들도, F1에 출전해 목숨 걸고 차를 모는 드라이버들의 항의도 포함되었습니다. 1950년대의 페라리는 F1부터 르망, 밀레밀리아까지, 당대의 유명한 레이스들에 전부 출전하는 업체였습니다. 하지만 모데나의 본사는 발밑부터 썩어가고 있었습니다. 1959년에 등장한 페라리 256F1은 당대 최고의 머신이었지만 정작 직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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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다!’ 라고 거부권을 행사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어코카 자서전을 보면 아이어코카 머리 빠진 건 이 도련님 때문이라는 확신이 들 지경입니다. 그리고 이 유럽물이 든 미국 귀족 도련님은 ‘고급 유럽차’의 신봉자였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업체는 유럽에서 성공해야 진정한 성공이다!’ 같은 사고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영국, 독일 등 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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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도했습니다. 미국 현대사의 괴수들로 꼽히는 리 아이어코카나 로버트 맥나마라가 포드 경영진에 합류한 것도 이 시절입니다. 포드 2세는 이런 수준높은 임원들과 수평적으로 토의하고 직원들과도 소통하는 모범적 재벌 3세였…으면 좋았겠지만. 이 사람, 경영까지 기분파였습니다. 맥나마라의 포드 파이낸셜이나 위즈키드의 활약이 아니었다면 포드 2세는 정말 포드를 말아먹었을 겁니다. 1956년은 이런 포드의 장점과 단점을 극명히 보여주는 한해였습니다. 뉴욕 증권거래소에 포드 자동차를 상장해 6억 5000만 달러라는 (당시 기준) 천문학적인 거금을 벌어들였지만, 그 돈 중에 절반은 자기 아버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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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정합니다. 그렇게 완성된 머신이 GT40 Mk.4입니다. 하지만 워낙 서두르다 보니 실전 투입이 가능한 사양으로 제작된 머신은 단 두대 뿐이었습니다. 포드는 GT40 Mk.4를 세브링 12시에 출전시켜 경쟁력을 점검했습니다. 월등한 효율을 자랑하는 신형 보디 기반의 머신은 이 레이스에서 손쉽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페라리는 르망 출전 준비를 이유로 세브링에 불참했으니 세브링 12시 우승은 단순한 워밍업에 불과했습니다. 결국 GT레이스를 계속하는 한 포드와 페라리의 결정적인 전장은 결국 르망일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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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2, ‘람프레디 엔진’은 지속적으로 개량되며 330P3까지 페라리가 GT레이스에서 거둔 모든 승리에 일조했지만, 1966년에는 분명한 출력부족 증세를 드러냈습니다. 특히 GT40의 압도적인 고속 출력 앞에 패배한 1966년 르망 이후 다들 ‘페라리에게도 보다 큰 엔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페라리는 정면돌파를 택했습니다. 람프레디는 V12 엔진에 F1의 연료분사장치를 이식하여 출력을 450shp까지 끌어올리고, 엔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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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하게 했을 뿐이다.” 한국에서도 술과 담배를 즐기는 선수들이 종종 있지만 중국은 심해도 너무 심하다. 3. “공부해서 뭐하러 의사를 해? 공이나 차지” 유럽 무대에 도전할 만한 능력과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이지만 짧게 도전을 마치거나 아예 도전을 하지 않은 채 현재 중국 프로축구에서 어마어마한 돈을 벌고 있다. 적은 연봉과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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