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가온차트 어워즈 확정 라인업 2020 가온차트 어워즈 확정 라인업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정보

카테고리 없음

by 클래식독 2020. 1. 8. 20:31

본문

디지털 음원 부문의 영광의 얼굴을 공개했다. 이번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은 2018년 10월 말부터 2019년 10월 말까지 발매된 음원을 기준으로 2019년 12월까지의 이용량을 집계(가온차트 기준)했다. 음원 이용량 60%에 전문가 평가단의 심사 성적 40%를 더해 수상자를 정했다. 전문가 평가단은 평론가, 유통사 등 가요 전문가들로



높은 본상 수상자는 '너를 만나'를 부른 폴킴이었다. 종합 점수 77.7점을 받았고, 대상 주관식 문항에선 1표를 받았다. 신인상은 있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가져갔다. 수상소감은 BTS가 보낸 편지로 대신 함. BTS도 안 나오는데 아미들 참 많이도 갔네요.ㅎ 함성소리가 엄청나네요.^^ 가수 MC몽이 이번엔 시상식 참석 여부로 구설에 올랐다.



고민 중입니다. 좋은 일이지만 두려운 것도 사실이라. 그리고 무슨 말을 해야할지. 여러분도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한 네티즌은 '안 갔으면 좋겠다'고 댓글을 남겼고, MC몽은 "안티세요?"라고 되물었다. 과한 반응에 네티즌은 어릴 때부터 MC몽의 팬이었다고 밝히며 "지지하는 분들도 많지만 색안경 끼고 보는 사람도 많다. 또 한번 힘들어질까봐 그런건데 왜 그러냐"고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자





치아를 고의로 발치해 병역을 기피한 의혹을 받았다. 또 7급 공무원 시험에 두 차례 응시하고, 병역브로커에게 250만원을 주는 등 총 7번 입대를 연기한 것도 드러나 불구속 입건됐다. 법원은 2011년 병역면제를 목적으로 치아를 뽑았다고 단정하기 어렵다며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혐의에 대해서는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이후 MC몽은 "지금이라도 입대하고 싶다"는 취지의 기자회견을 열고 눈물까지 흘렸지만, 병무청은 그가 징집 대상이 아니라고 못 박았다. 표면적으로 보여준 반성의 모습과 달리 MC몽은 작곡팀으로





MC몽은 "소소한 소통을 인성으로 결부시키다니 대박 맞죠? 그래도 잘 참고 품으며 사는 거 맞죠? 유행어 탄생한 거 맞죠? 안티세요 한 마디가 인성 어디 가나로 바뀌는 문장. 내가 누구를 받아준 걸까요?"라고 분노했다. 사실 표면적으로 봤을 땐 MC몽의 리액션을 이해하긴 어렵다. 물론 DM을 비롯해 말할 수 없는 속내가 있었기에 인성까지 언급하며 팔팔 뛰었겠지만, 시상식에 가고 싶은 마음에 SNS 글을 남겼다가 반대 여론에 부딪히자 반발한 것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 상황이다. 더욱이 MC몽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MC몽은 2010년



MC몽은 2020년 1월 8일 개최되는 제9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에 초청 받았다. 정규 9집 타이틀곡 '샤넬8'과 '인기'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시상식 참석이 논의된 것. 그러나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MC몽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라 논란이 일었다. 이에 MC몽은 자신의 SNS에 "상을 준다고 오라는데 갈까요? '내가 그리웠니' 때도 대리수상 했는데 용기 내볼까요? 우선 공연은 안한다고 말했고. 음



보다 심사 성적을 10% 높였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 끝에 대상에 오른 곡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였다. 방탄소년단은 100점 만점에 97.9점으로 최고점을 받고 대상을 품에 안았다. 디지털 음원 대상을 쓰는 전문가 평가단의 주관식 문항에 ‘작은 것들을 위한 시’라고 써낸 평가단이 50명 중 25명이었다. 골든디스크어워즈 집행위원인



활동하며 자숙의 기간을 전혀 갖지 않아 더더욱 괘씸죄가 적용됐다. 그런 그가 시상식에 참석하겠다고 하니 논란이 야기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왜 이런 논란이 일었는지를 전혀 생각하지 않는 모습이다. 본인은 "MC몽을 버리고 신동현으로 돌아왔다"고 했지만, 여전히 MC몽은 변함이 없다. 시상식에 가고 싶다면 가면 될 노릇이다. 굳이 물어봐 놓고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사람을 '안티'로 저격할 필요는 없었다. 논란이



2020 가온차트 어워즈 확정 라인업 [34회 골든] BTS, 첫 디지털 음원 대상..심사위원 최다 득표 '답정너' MC몽, 시상식 논란→"안티세요? 인성대박"→SNS 비공개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정보 2020 가온차트 어워즈 확정 라인업 몬스타엑스,엔시티드림,엔플라잉,태연,청하,화사,벤,케이시,장혜진,볼빨간사춘기,아이들,있지 방탄 투바투 빅히트돌들 3년 연속 안나오는중 시상식의 가치와 권위는 공정할 때 가장 빛난다. 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는 이 같은 대원칙을 지켰다. 1월 4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은

임진모 대중문화 평론가는 “방탄소년단은 2019년의 아이콘이었다. 음악적 성과와 그에 따른 영향력 등 종합적으로 검토했을 때 음원 대상을 받는 게 마땅하다”고 했다. 3대 국내 주요 음원 유통사 관계자도 집행위에서 “올해 대상은 고민할 것도 없이 방탄소년단”이라고 입을 모았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점수가

댓글 영역